June 27 - July 7, 2024

보도자료

2022 부산국제모터쇼 ‘ㅎㅎㅎ (협력 혁신 효율) 전략 통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86회 작성일 22-07-20 12:51

본문

2022 부산국제모터쇼

ㅎㅎㅎ (협력 혁신 효율) 전략 통했다


- 2022 부산국제모터쇼, 724()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 협력, 혁신, 효율! 부산국제모터쇼에만 있는 히든 키워드

- 지역 경제와 자동차 산업!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은 오토매뉴팩

- 부산국제모터쇼로 여름 휴가 간다~ 가장 인기 많은 부스는?!

-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효율성 극대화한 모터쇼

- 미래 자동차가 궁금하다면? 부산국제모터쇼로 가자! 


넥스트 모빌리티, 축제가 되다(Next Mobility, A Celebration)’라는 주제로 724()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펼쳐지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

이번 모터쇼는 다양한 브랜드의 자동차 전시와 체험행사,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4년 만에 돌아온 부산국제모터쇼는 협력, 혁신, 효율! ‘ㅎㅎㅎ 전략으로 새로운 자동차 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서로 협력하는 업체들! 자동차 산업에 기여

 

공식 부대행사인 자동차 소재부품과 장비 용품 서비스전 오토매뉴팩

오늘(20) 개막해 3일 동안 벡스코 제2전시장 14홀에서 펼쳐진다.

오토매뉴팩은 72개사 135개 부스가 조성되며, 전기차 모터 등 1차 부품 제조사 SNT모티브, 코렌스EM을 비롯한 협력사가 다수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독일과 미국, 동아시아, 아프리카 등 25개국 110개사의 바이어(온라인 85개사, 오프라인 25개사)가 참가 등록하는 등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오토매뉴팩에선 오늘(20)과 내일(21) 양일간, 상담장(2전시장 1)에서 해외바이어와 국내 부품·용품 업체를 연결해주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도 진행한다. 이는 맞춤형 바이어 상담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지역 자동차부품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는 부산국제모터쇼! 단순히 즐기는 자동차 전시회를 넘어, 지역 경제와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동차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효율성을 극대화한 체험형 전시

 

여름방학 및 휴가 시즌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부산에서 휴가를 즐기며 부산국제모터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번 모터쇼는 브랜드마다 다양한 콘셉트로 전시장이 운영되고 있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자동차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직접 자동차를 타고 운전할 수 있는 야외 체험 시승 행사가 주목받고 있다. 오프로드 시승, 짐카나 시연 및 체험 등 원하는 자동차를 골라서 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단 우천 시엔 야외 시승 체험이나 비어페스타가 진행되지 않으니 참고해야 한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욘 없다. 실내에도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가득하다. 기아 부스는 미끄럼틀과 그네 등을 설치해 키즈카페처럼 꾸몄는데,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유독 많이 찾고 있다. 단연 눈에 띄는 곳은 SK텔레콤 부스다. ‘UAM(도심항공교통)’탑승 가상현실 시뮬레이터에 탑승하면 부산역에서 동백섬까지,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전시장 한 켠에 마련된 ‘e-스포츠체험관에선 자동차 레이스를 체험할 수도 있다. 3개로 분할된 넓은 화면을 통해 관람객은 직접 레이스를 펼치는 듯한 스릴을 경험할 수 있다.

 

혹시라도 부산에서 여름 휴가를 즐기는 분들이 있다면, ‘부산국제모터쇼 가이드북도 적극 활용해보자. 모터쇼 기간 가이드북에 나와 있는 음식점 등에 방문 시, 모터쇼 출입증이나 온라인 티켓을 보여주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이드북엔 모터쇼가 열리고 있는 벡스코 인근부터 해운대, 광안리까지, 부산의 유명 명소들 주변에 있는 업체들이 포함돼 있다.

 

혁신을 담아낸 모터쇼! 미래 자동차가 한자리에

 

부산시가 주최하고 벡스코,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선 완성차 브랜드 6개를 포함해 SK텔레콤, 넥센타이어, 디앤에이모터스, 디피코 등 총 28개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넥스트 모빌리티, 축제가 되다(Next Mobility, A Celebration)’라는 주제로 친환경 전기차를 비롯한 혁신적인 미래 자동차를 엿볼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주말까지 무려 18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앞으로도 경품추첨을 비롯해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남아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벡스코 제1전시장 기아 부스에선 20(오늘)22(), 24()에 자동차 경품추첨이 남아있다. 한편 현대 부스에서는 QR코드를 통해 입장한 온라인 빙고 게임으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중 총 5명의 캐스퍼 당첨자를 발표한다.

첨부파일

주최
주관